본문 바로가기

생활의발견

인천공항 직통열차 이용기, 시간 및 가격 정보

반응형

한동안 중단되었던 인천공항 직통열차가 운행을 시작했다. 현재까지 공항리무진이 정상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대부분 전철을 이용하거나 리무진 정류장으로 이동해 공항리무진을 이용해 공항을 방문할 수 있다. 인천공항 철도는 직통열차와 일반열차가 있다. 직통열차는 서울역에서 출발해 인천공항제1터미널과 인천공항제2터미널에만 정차한다. 1터미널까지 43분, 2터미널까지는 51분이 걸린다. 일반열차의 경우 서울역에서 인천공항2터미널 역까지 66분이 걸리며 13개의 정류장을 거친다. 일반열차는 종착지에 따라 가격이 다르며(일반전철과 동일한 시스템) 직통열차는 정가 9,500원이다.






인천공항 직통열차 이용방법

직통열차 탑승을 위해서 서울역으로 이동해야한다. 도심공항터미널과 같은 공간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역 1,4호선과 환승통로로 이동할 수 있다. 도심공항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는 비행기에 탑승하는 경우 수속을 마치고 직통열차 또는 일반열차를 이용해 공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직통열차는 기차처럼 2열 배열로 되어있고 지정좌석제이기 때문에 혼잡하지 않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예약은 온라인예약과 현장 예매가 가능하다. 정가는 성인 기준 9,500원(어린이/경로/장애/유공자:7,500원)이지만 온라인에서 바우처를 구매해 예약하면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kkday에서 바우처 구매 시 7,300원대에 구매할 수 있으며 탑승전 바로 구매하여 예약할 수 있다. kkday에서 받은 바우처는 현장기기에서도 적용할 수 있다. 그때에 바우처 번호를 교환권 번호 13자리에 입력하면 된다.
kkday 신규가입시, 아래 링크로 가입 시 4천 원 할인(1만 원 이상 구매 시) 받을 수 있다.
실 예약은 AREX공항철도 직통열차 사이트를 이용해야한다. 즉 kkday에서 바우처 구매 후, 직통열차 사이트에서 직접 예매를 해야 한다는 뜻이다. 바우처만으로 탑승 불가하며 예약을 통해 좌석번호 및 QR탑승권을 받아 탑승해야 한다.








인천공항 직통열차 시간표

직통열차는 첫차 05시15분부터 막차 22시 50분까지 하루에 총 52번(편도 기준) 운행한다.  
시간대마다 배차가 다르므로 사이트에서 참고하면 된다.
인천공항 일반열차는 서울역에서 출발해 공덕역, 홍대입구역, 디지털미디어시티역, 마곡나루 역, 김포공항역, 계양역, 검암역, 청라국제도시역, 영종역, 운서역, 공항화물청사역, 인천공항1터미널역, 인천공항제2터미널역에 정차한다. 정차하는 역에 따라 환승 가능한 지하철이 다르기에 환승에 편리한 역을 이용하면 좋다.


직통열차 꿀팁

직통열차에는 승무원이 동승하며, 간단히 조그마한 물을 받아볼 수 있다. 승무원의 안내멘트 이후에 물을 요청하면 작은 생수를 받아 마실 수 있다.
예약시기에 따라 지정좌석이 달라지는데 자동으로 지정되는 좌석보다 호차를 변경하며 좌석을 확인 후 예매하는게 좋다. 순차 배치인지 열차에 따라 탑승하는 인원의 차이가 컸다.
지정좌석에 사람이 많다면 예약 전에 다른 호차를 살펴보고 예약하길 추천한다.
영종도로 여행을 가거나 호캉스를 갈 계획이라면 한번쯤 직통열차를 이용해도 좋을 듯하다. 일반전철을 타는 것과 달라 여행 가는 기분을 제대로 낼 수 있다. 40분 남짓한 시간이지만, 차분히 앉아 창밖을 보며 서울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