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발견

국민카드 사용자라면 꼭 신청해야하는 알파원카드

반응형

<국민 알파원카드>

연회비 : 무료

알파원카드 한 장으로 보유하고 있는

국민카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멀티카드


 

국민 알파원카드는 2016년에 출시된 멀티카드입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혜택에 따라 여러 개의 카드를 발급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국민카드 3-4개 정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메인으로 쓰는 카드와 굴비카드(실적을 엮어서 쓰는 카드)를 가지고 있어 국민카드만 모아도 벌써 지갑에 두께가 두꺼워집니다. 국민카드사에만 있는 알파원카드는 한 개의 카드에 보유하고 있는 다른 카드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카드입니다. 국민카드 사용자라면 신청 안 할 이유가 없는 카드로 알파원카드의 특징 및 신청방법,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알파원카드는 쉽게 말해 국민카드 지갑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알파원카드의 장점

알파원카드의 가장 큰 장점은 한장에 모든 카드의 기능을 담을 수 있어 사용이 매우 편리하다는 것입니다. 즉 한 장으로 보유하고 있는 카드 전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B,C 3개의 국민카드를 가지고 있을 경우 D카드(알파원)를 발급하여 D카드만 가지고 다니면 됩니다. D카드 한장으로 A, B, C카드 결제 및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갑의 부피가 줄고,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카드의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좋습니다. 일반카드 신청 시 모바일 단독 카드로 발급할 경우, 보다 저렴한 연회비로 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알파원카드 연회비는 없지만, 개별 신용카드의 연회비는 동일합니다. 

 

 

 

 

 

알파원카드 신청 및 사용방법

알파원카드는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와 별개이기 때문에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어플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알파원카드>로 검색 후 신청합니다. 연회비가 없기 때문에 부담 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발급받은 알파원카드는 KB PAY에서 설정합니다. 기본적으로 연결할 카드를 선택합니다. 결제카드, 교통카드, 해외카드를 지정해놓으면 내가 변경하지 않아도 해당 건 결제 시 자동으로 선택한 카드로 결제가 됩니다. 기본 결제카드 대신 다른 카드로 결제하고 싶을 때는 알파원카드를 바꿔주면 됩니다. 알파원이라는 곳에 보라색깔이 들어오면 결제시 보라색 카드로 결제가 됩니다. 결제 전 알파원 대표카드가 무엇으로 지정되어있는지 꼭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알파원 오토체인지 설정 방법

알파원 오토체인지는 태그별로 자동으로 카드가 바뀌어 결제되는 시스템입니다. 업종에 따라 결제할 카드를 사전에 지정해두는 것인데, 저는 커피, 대중교통, 뷰티만 지정해두었습니다. 보유한 카드별 혜택이 명확하다면 사전에 카드별로 연동해두어도 좋습니다. 미설정도 가능합니다. 

 


여러 개의 국민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꼭 신청하여 간편하고 편리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는 실물 카드도 동일하게 쓸 수 있습니다. 알파원카드를 발급받고서 다른 실물 카드는 서랍에 넣어 두었습니다. 삼성 페이가 되지 않는 아이폰 유저에겐 더없이 좋은 멀티카드입니다.   

반응형